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페인의 세고비아 (알아야 할 것, 통구이, 고급 식당)

by KimJerri 2025. 7. 2.

스페인 세고비아 이미지

스페인은 다양한 문화유산을 간직하고 있는 매력적인 나라입니다. 그중에서도 세고비아(Segovia)는 마드리드(Madrid)에서 북서 방향으로 조금만 올라가다 보면 위치하고 있는 작고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이곳에 위치한 세고비아는 유서가 깊은 도시이며 고대와 중세의 건축물들이 현재까지도 잘 보존돼 있고 독특한 미식 문화로도 상당히 유명한 여행지입니다. 마드리드를 여행하신다면 세고비아를 일정에 함께 넣어 여행하는 것 또한 더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는 루트가 될 것입니다. 또한 세고비아에는 멋진 볼거리와 맛있는 음식들이 많은데 특히 이곳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유명한 아기돼지 요리가 있습니다. 이 요리는 세계적인 미식가들이 세고비아로 여행을 하게끔 만드는 대표적인 명품 돼지 요리입니다. 세고비아로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알아야 할 여행 관련 정보들과 이곳을 대표하는 아기돼지 요리, 그리고 현지 고급 식당까지 모두 알차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참고하여 더 재밌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세고비아 여행 할 때 알아야 할 것

스페인의 세고비아를 여행할 때 알고 있으면 좋은 정보가 되는 것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세고비아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북서쪽 방향으로 약 1시간 정도를 올라가면 나오는 도시이며, 이곳은 고속열차 AVE나 렌터카로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접근성도 좋아 이 지역을 여행하기에도 편하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돼 있어 역사를 품고 있는 건축물과 관련된 볼거리들도 많습니다. 예를 들어 로마 수로교(Acueducto de Segovia)나 알카사르 성(Castillo de Alcázar de Segovia) 같은 중세 시대의 흔적을 고스란히 볼 수있는 건축물들입니다. 세고비아에는 이렇게 과거에 만들어진 건축물들이 많기 남아있기 때문에 이곳을 여행하며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배움이 되는 여행지입니다. 여행 일정은 최소 반나절 이상을 잡는 것이 좋으며, 관광객이 몰리는 시간대를 피하려면 오전 이른 시간 혹은 늦은 오후에 방문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두 번째로 세고비아는 걷기에 참 좋은 도시이지만, 언덕길이 많아 편한 운동화는 필수입니다. 발이 편한 신발을 신고 걸어야 피로감을 덜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컨디션 관리를 위해서 걷는 일정이 많다면 편한 신발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에는 햇볕이 강하므로 선크림과 물도 챙겨야 합니다. 세 번째로는 세고비아가 일요일이나 스페인 공휴일에는 일부 상점이나 레스토랑이 문을 닫는 경우가 많으므로, 방문 전 영업시간을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확인하지 않고 방문한다면 닫아있는 상황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선택한 음식점이나 상점이 있다면 영업시간을 미리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기념품으로는 아기돼지를 형상화한 도자기 인형, 세고비아 산 올리브오일, 그리고 전통 패턴의 직물 제품 등이 인기입니다. 마지막으로 현지에서는 영어가 통하지 않는 곳도 있으므로 기본적인 스페인어 인사말이나 메뉴 관련 표현을 익혀가면 더 원활한 여행이 가능합니다.

세고비아 아기돼지 통구이 요리

세고비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 바로 ‘코치니요 아사도(Cochinillo Asado)’, 즉 아기돼지 통구이입니다. 이 요리는 생후 3주 이내의 어린 돼지를 통째로 오븐에 구워 바삭한 껍질과 촉촉한 속살을 동시에 즐길 수 있게 한 전통 음식입니다. 특히 참나무 장작을 사용한 화덕 조리는 기름기를 줄이면서 풍부한 풍미를 살려줍니다. 정통 방식으로 조리된 코치니요는 포크가 아닌 접시로 잘라도 부서질 만큼 부드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이렇게 접시로 자르는 퍼포먼스는 요리만큼 유명하며 많은 여행객들이 이 모습을 동영상으로 촬영하고 남기기도 합니다. 아기돼지 요리는 소금과 마늘만으로 간을 해 재료 본연의 맛을 강조하며, 별도의 소스 없이도 풍미가 뛰어납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것이 특징이며 입에 넣었을 때 고기가 사르르 녹는다는 여행객의 리뷰도 많았습니다. 대부분의 식당에서는 오븐에 구운 감자, 샐러드, 하우스 와인과 함께 세트로 제공되며,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맛보기 어렵기 때문에 사전 예약은 필수입니다. 만약 예약하지 않고 음식을 찾는다면 먹기 힘든 이유가 이 요리는 오랜 시간 동안 천천히 구워야 하는 음식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갑자기 음식을 찾는다면 요리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아 꼭 사전에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코치니요 아사도는 스페인 전역에서도 유명하지만, 세고비아가 원조로 인정받는 이유는 오랜 역사와 더불어 조리 기술이 세대에 걸쳐 전수되어 왔기 때문입니다. 또한 아기돼지 요리는 스페인 미식의 정신을 상징하는 대표 음식으로 맛있는 요리를 넘어서 현지 문화를 체험하는 수단이기도 합니다. 관광과 식사를 결합한 경험을 원하는 여행자에게 아기돼지 요리는 세고비아 여행에서 포함해봐야 할 필수 코스입니다. 세고비아에서 전통 음식 아기돼지 통구이를 경험해 보시고 세고비아의 문화를 체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세고비아 현지 고급식당 추천 리스트

세고비아에는 코치니요 아사도를 전문으로 하는 전통 고급 식당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Mesón de Cándido는 10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며, 로마 수로교 바로 옆에 위치해 관광 후 방문하기 좋은 식당입니다. 이곳에서는 셰프가 직접 접시로 아기돼지를 자르는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관광객들에게 매우 인상적인 경험을 선사합니다. 또한 분위기 있는 고풍스러운 인테리어와 함께 현지 와인을 페어링해 고급스러운 식사를 완성합니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셰프가 직접 음식뿐만 아니라 퍼포먼스까지 해주는 모습을 보고 싶다면 이 음식점을 추천합니다. 또 다른 추천 식당은 José María Restaurant입니다. 이곳은 보다 현대적인 분위기에서 정통 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현지 미식가들 사이에서 평가가 매우 높습니다. 이곳은 예약이 필수이며, 성수기에는 며칠 전에 예약하지 않으면 자리를 잡기 어려울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음식점인만큼 로컬의 분위기를 맛보고 체험해보고 싶다면 사전에 예약을 한 후 이곳을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식사 후 디저트로는 세고비아 전통 디저트인 'Ponche Segoviano'를 추천합니다. 이 전통 디저트는 겹겹이 쌓은 스펀지케이크 안에 크림이 들어있는 달콤한 케이크입니다. 현지에서는 관광객보다 현지인 방문 비율이 높은 곳을 우선 고려하면 실패 확률이 낮습니다. 맛집 정보는 현지 블로그나 구글 맵 리뷰, 트립어드바이저 등을 참고하면 보다 정확하며, 지도에 미리 핀을 찍어두는 것도 유용한 방법입니다.

세고비아는 중세 시대의 건축물들을 볼 수 있는 매력적인 곳이며 대표적인 요리인 아기돼지 통구이라는 특별한 미식 문화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스페인의 보석 같은 도시입니다. 도시 자체도 매력적이지만 음식마저도 이곳의 문화가 함께 녹아져있기 때문에 더욱 의미 있고 알찬 여행이 됩니다. 그중에서도 제일 유명한 정통 코치니요 음식을 경험해 본다면 스페인의 세고비아 여행을 보다 더 자세하고 다양하게 느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세고비아 여행의 시작을 전통의 입맛으로 시작해 보세요.